FIRST PIGMENT PROGRAM

색소치료

퍼스트피부과에서 어떤 색소를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려드립니다.

결과가 다릅니다.

자세히보기 +

색소장비

자세히보기 +

잡티,주근깨,흑자

자세히보기 +

진피성색소

자세히보기 +

난치성색소

자세히보기 +
치료가 될까? 포기해야만 했던 난치성 반점
퍼스트는 다릅니다
결과의 차이, 결국 퍼스트 피부과!
01
새로운 패러다임의 난치성 반점치료
저출력치료 (GPT, Golden Parameter Therapy)!
기존 고출력치료의 치료한계 극복, 표피손상 및 피부자극을 최소화한 치료
02
‘저출력치료’에 최적화된 명기
포토나 Qx-Max!
튀어난 빔질과 안정적인 출력을 이용한 포토나만의 저출력치료
필요시 피코웨이를 이용한 ‘고출력’치료와 레블라이트SI와의 병합치료
03
난치성 반점치료의 경험
수년간 난치성반점에 저출력치료를 접목시켜 온 피부과전문의 퍼스트에서는 수많은 난치성반점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HAT

난치성 반점이란?

난치성색소란 기존의 고출력치료(딱지를 앉히는 치료)방법에
저항하는 색소질환들을 통칭하는 질환으로
대표적으로 밀크커피색반점, 베커씨모반, 군집성흑자증,
반문상모반, 후천성오타양모반, 오타모반
등이 있습니다.

밀크커피반점
편편하고 연한갈색, 밀크커피색을 띄고 있는선천성 반점으로 카페오레반점으로도 불립니다. 표피에 멜라닌 세포의 증식없이 멜라닌 색소가 비정상적으로 증가되어 있는 질환으로 신경섬유종증과 동반된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신생아시기에 발견이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고출력의 치료방법은 색소침착의 빈도가 높고, 치료가 되더라도 거의 모든 갈색반이 치료 후 재발하는 참담한 결과를 보여, 난치성 색소질환으로 알려진 색소질환입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평생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치료를 빨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군집성흑자종
하나하나를 보면 흑자(잡티)로 보이는 병변이 가까이 군집하여 발생하는 색소질환입니다. 어느위치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출생시나 유아기에 주로 발견이 되며 약 15세 경까지 발견됩니다. 주로 경계가 명확하게 나타나고 몸의 중앙선을 넘지 않으며 감각신경의 분포를 따라서 발생합니다. 밀크커피색반점과 마찬가지로 고출력치료 방법은 색소침착의 빈도가 매우 높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밀크커피색 반점과 함께 대표적인 난치성 색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커씨모반
갈색반에 털이 많이나는 현상을 동반하는 갈색반의 한 종류로, 주로 청소년기에 발견되나, 출생시나 유아기때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20cm 정도의 크기로 경계는 분명하나 경계선이 불규칙한 경우도 많습니다. 갈색색소가 증가 하는 이외에 모낭주변이 약간 울퉁 불퉁하며, 진피 평활근이 두꺼워지면서 울퉁불퉁한 경우도 많습니다. 밀크커피색반점처럼 고출력레이저의 사용은 착색과 재발의 문제가 있어 치료가 어려운 색소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문상모반
반문상모반은 Nevus spilus, Speckled Ientiginous nevus등으로 불리며, 밀크커피색 반점 같이 보이는 바탕위에 이중으로 점 같은 것이 더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보통 유아기 말기나 아동기에 발견되는 경우가 흔한 난치성 질환으로 밀크커피색 반점에 준해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소성 몽고반점
이소성이란 원래 있어야할 자리가 아닌곳에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정상적으로 몽고반점이 생기는 위치가 아닌, 엉뚱한 곳에서 발생한 몽고반점을 이소성 몽고반점이라고 합니다.
주로 어깨, 손등, 다리, 발등, 이마등에 나타나며 유아기를 지나 소아기, 학동기, 성인이 되어서도 완전히 저절로 없어지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부위(엉덩이, 허리)에서 멀수록, 생후 1-2년이 지나도 전혀 변화가 없다면 저절로 없어질 가능성은 더욱 줄어들기 때문에
유,소아기에 적극적으로 조기 레이처 치료가 필요합니다.
후천성오타양모반
기미로 혼동되기 시운 색상질환으로 기미와달리 청회색의 작은 콩알크기의 반점이 광대부위, 관자노리, 안검, 콧등에 나타나는데 대부분 양측성으로 발생합니다. 주로 20대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30%정도에서 기미와 동반되는 겨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고식적인 고출력 치료방법은 착색의 위험성과 동반된 기미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저출력 치료방법이 선호되는 질환입니다.
오타모반
일측석으로 안면부의 삼차신경 지배영역에 발생하는 진한갈색, 청색, 청회색을 띄는 진피성 색소질환으로 출생시나 어릴 때 주로 발견됩니다. 오타모반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진해지고, 더 깊어지고, 더 깊어지는 경과를 보여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고식적인 치료방법은 착색과 일상생활에 장애를 주는 큰 단점이있어 최근에는 저출력 치료방법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치료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퍼스트만의
난치성 색소치료!
부작용없이, 일생상활 지장없이 완벽하게!
FIRST BELIEF, FIRST DERMATOLOGY

퍼스트만의 퍼펙트한
난치성 색소치료!

FIRST DERMATOLOGY 01

난치성반점의 새로운 치료패러다임!
저출력치료

(GPT. Golden Parameter Therapy)

기존의 ‘고출력 치료’방법이란 난치성반점의 치료에 색소흡광도가 높은 레이저로 딱지를 앉히거나 피멍이 생기는 정도의 강한 레이저 에너지를 조사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고출력치료는 동반되는 표피의 손상으로 인해 시술 후 얼룩덜룩한 착색이 남고, 어느 정도 옅어지는 듯 하다 다시 진해지는 재발 문제로 치료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던 난치성색소질환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저출력치료/Golden Parameter Therapy (GPT)” 라는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치료 방법의 핵심은 "난치성 색소 세포의 기능을 서서히 제거함" 과 "표피 세포의 보호"에있습니다.
고출력치료가 실패하는 이유는 표피세포가 과다하게 파괴되면서 색소세포에 더 큰 자극을 주기 때문입니다.

포토나 Qx-Max : 저출력 치료법이란?


“저출력치료/GPT”는 흡광도가 낮은 1064nm의 파장을 이용하며 표피손상을 주지 않는 최대한의 에너지를 반복적으로 조사하여 색소를 치료하는
“신개념의 치료법”
으로 강한 치료방법에 비해서 적은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저출력치료법”으로 불립니다.

표피세포를 보호하면서 색소세포의 기능을 서서히 없애는 방법으로, 조금이라도 강하거나 균일하지 못한 에너지 “표피세포의 보호”에
실패하면서 착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FIRST DERMATOLOGY 02

퍼스트피부과의 난치성색소치료를 위한 맞춤 레이저 병합치료

저출력치료에 최적화된 명기,
포토나Qx-Max!

난치성 색소질환을 치료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균일한 레이저빔과 일정한 레이저 출력입니다.
한발의 레이저라도 균일하지 못한 에너지는 색소세포를 자극하게 되며, 레이저샷간의 출력이 일정치 못하고 강하게 튀는 현상이 발생하면 표피세포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난치성 색소질환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효과가 뛰어난 레이저 기종은 "포토나 Qx-Max"입니다.

포토나 Qx-Max는 "균질한 빔퀄리티와 안정적인 출력" 측면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정평이 나있는 레이저로 피부과전문의들 사이에서 난치성반점 치료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보다 옅고 깊은 난치성반점
치료를 위한 REVLITE SI!

난치성 색소질환은 유병기간과 발생위치에 따라서 표피세포가 두꺼워 색소가 깊게 위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색소의 진하기, 색소량에 따라서 치료반응이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레블라이트SI는 미국 사이노슈어사의 양질의 빔퀄리티와 높고 안정적인 출력의 1064nm Nd-Yag레이저로 Qx-Max와 유사하게 난치성 반점치료에 ‘저출력치료’를 적용합니다.

Qx-Max에 비해 높은 열자극 (Photothermal effect)의 구현이 가능해, 보다 깊고 두꺼운 난치성 반점치료에 이용합니다.

피코웨이 레이저와의 병합을 통한,
보다 업그레이드 된 치성반점 치료

난치성반점 치료의 gold standard가 되어가고 있는 포토나 저출력치료!
하지만 많은 치료 횟수와 (기존의 예전치료방식에 비해서는 훨씬 작지만) 재발가능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피코웨이는 진피성난치성 반점 (오타모반, 이소성몽고반점 등)에서 색소를 더 잘게 부수기 때문에 명백한 장점이 있으며, 군집성흑자증이나 밀크반점치료시 포토나 저출력치료 전 피코레이저로기존의 고출력방식의 치료보다 조금 약하게 치료하면 치료 횟수를 감소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PARADIGM
난치성반점의 새로운 패러다임
해결되지 않던 난치성반점의 새로운 치료법, 저출력치료
OPTIMIZATION
저출력 치료에 최적화된 장비
뛰어난 빔질과 안정된 출력의 포토나 Qx-Max, 레블라이트 SI
EXPERIENCE
풍부한 치료경험
수년간 난치성반점을 치료하며 쌓인 풍부한 치료경험, 결과의 차이
  • 카톡상담

  • 온라인상담

  • 전화상담

  • EVENT